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15 3분기 이니스프리 그린티/VIP 키트는 네이횽 LINE 캐릭터와 함께 구성된 제품들이다.

그동안 다양한 곳들과 콜라보 했었는데 이번엔 라인 프렌즈 캐릭터로 제품을 만들었다.


귀여워서~이번엔 사진 좀 남겨 볼까 싶어서...ㅋ



컵 2개와 핸드크림 2개, 립밤






컵은...제대로 된 사진을 찍고 싶었으나..반사가 너무 심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이횽 라인 얘기를 하자면,

라인 메신저가 일본 네이횽에서 만든 거라 일본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한국 네이횽에서 일본 네이횽에게 만들라고 해서 만든 거라 결국 네이횽=한국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나도 처음에는 당연히(?) 한국 메신저 인줄 알았으나 아니었...


뭐...독일에서 텔레그램을 러시아 개발자들이 만들어서 텔레그램을 러시아거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인 것처럼.

(나도 텔레그램 러시아에서 만든 줄~ㅋㅋㅋㅋ)


한국은 카톡이 대세고,

일본이나 싱가폴, 말레이시아등등에서는 라인을 많이 사용해서인지 라인 프렌즈 캐릭터 샵들이 있다.

한국에도 있긴 하다.

여튼, 잘사는 나라들에서 라인을 사용하니 네이횽 돈 많이 벌거 같다는 생각을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웬일로 한국에서 메신저 선두를 놓쳐서 아쉽다고 생각할 거 같았는데,

알고보니 해외에서 엄청 잘 나가는~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