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24.02.20 기준
테니 매장 사라짐. 그 자리에 푸딩 매장 들어옴.





삼성역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지하1층 식품관 테니(Tenne)

성수동 유명 브런치 카페인데 현백 식품관에 들어왔다.
기존 비비드 도넛 있던 자리.

퀸아망과 뉴욕롤만 들어옴.
빵이 없어서 못 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 나감 ㅋㅋㅋㅋㅋㅋ

퀸아망 뜻은 버터 케이크란 뜻이라고 한다.

프랑스 브르타뉴 지방에서 유래된 퀸아망은 퀸(Kouign)은 케이크, 아망(Amann)은 버터를 뜻하여 버터 케이크 라는 의미를 지닌다.




+ 뉴욕롤은 안에 크림이 들어가 있다.
내 취향은 퀸아망이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고 적당한(매우 중요) 달달함~


+아망드(아몬드) 퀸아망 맛있다.
견과류 좋아해서 아몬드의 고소함이 있어서 더 맛있다.


(아몬드 좋아하지만 저렇게 슬라이드 되어 있는 아몬드만 먹을 수 있다. 아몬드 먹다가 이가 나간 적이 있어서 ㅠㅠ)


안에 빵이 신기함.

오리지널은 안 먹어 봤는데 오리지널이 베스트라고 하니 오리지널도 함 먹어봐야지.


+) 오리지널 플레인 퀸 아망


플레인 퀸 아망은 이렇게 겹겹이 되어 있다.

겉에 바삭하게 덮인 건 뭐지? 설탕시럽?
플레인도 맛있다. 그러나, 내 최애는 역시 아망드(아몬드) 퀸 아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