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모에 넘어가면 손해

category Murmuring 2024. 3. 9. 20:27
반응형





포모(FOMO 'Fear Of Missing Out')란 무언가를 놓치거나, 다른 사람들에 비해 뒤쳐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 세상의 흐름에 자신만 소외된 것 같은 공포감.

원래는 마케팅 용어라고.

주식에서는 남들 다 버는데 나만 못 벌어 상실감이 들고 뒤쳐진 느낌을 포모라고 한다.



예를 들면, 국장 2차전지 주식들이 폭등해서 다들 큰 돈 버는데 나는 그 주식 없어서 상실감 느끼거나,
테슬라 한참 폭등할 때 혹은 최근 엔비디아 폭등할 때 다들 큰 돈 버는데 난 벌지 못해서 드는 아쉬운 마음.

한마디로 욕심과 탐욕이다.


포모의 끝은 뒤늦게 추격 매수하다가 결국엔 고점에 물려 마이너스 되어 손해보는 엔딩이 주로 많다.

슬프게도 내가 바로 그 엔딩을 맞이함 ㅋㅋㅋ
저 세가지 주식이 폭등할 때 포모를 느끼고 추격 매수하다가 하나같이 모두 마이너스 엔딩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 한번 다짐한다.
흔들리지 말자.
욕심을 내려놓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