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동방신기 스페셜 라이브투어 - 티스토리

'TVXQ! SPECIAL LIVE TOUR - T1ST0RY'


141206, 141207 

올림픽 공원 체조경기장



6일날



7일날

공연 후 찍은 사진



콘서트 후에 공식 사진들이 올라왔다. ㅎㅎㅎ





◈ 6,7일 양일간 콘서트

6일 즐거웠음에도 멘붕을 겪고 마음이 조금 착찹했는데,

6일 공연 피드백 후달라진 동선과 연출에 7일은 재미있고 감동의 콘서트였다.

바로 이거지!!




스압 콘서트 후기...

◈ 설레는 마음을 안고 첫날 6일 콘서트를 갔다.

첫 무대 'Catch me-Double Trouble-Rising sun'의 화려한 퍼포에 두근두근하며 계속해서 다음 무대들을 보는데

점점 뭔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



12년 캐치미 콘때는(클릭) 2층과 3층 사이 복도를 무빙카로 움직이며 3층 관객들도 배려하는 동선이었다.

그런데 이번엔 2층과 3층 사이 복도를 움직이는 동선은 없었다.

그리고, 첫날은 2,3층 관객들 특히 3층은 제외된 기분마저 들었다.

첫날 3층이었던 나는 더욱더 기분이..묘해지고...

전석 11만원으로 가격 동일하고, 

12년 캐치미콘때 3층에서도 소외되었다는 기분이 안들었는데 

이번엔 동선도 좀 이상했고 연출도 구성도 이상했다.

처음 콘서트 연출하신다는 심.재원님.............OTL


제일 황당한 건 3D맵핑이라며 체조경기장 천장에 레이저를 쏘는데..이건 뭔가요..

정말 관객들 다들 짜게 식었다.;;

뭔가 환호와 감탄이 나와야할 거 같지만 도대체 뭘 보고 감탄을 하라는 건지..

그 분위기 어쩔... 그런데 7일에도 꿋꿋하게 하는...

이번 콘서트 컨셉으로 '투어'라며..외국가서는 그러지 마요...

물론, 3D맵핑 전에 펜라이트(야광봉)를 꺼달라며 윤호가 "꺼 둬~꺼 둬~~"라고 하는 

귀여운 멘트를 들을 수 있어 좋았지만

3D맵핑은 진짜...아님.

선명하지도 않고 희미한 조명들...어쩔..;;;



캠핑 컨셉이라던가, 밴드 라이브라던가 컨셉은 좋았는데,

발라드 중에서는 들어본 노래도 있지만 들어 보지 못한 노래들도 있고.

내가 동방 노래를 너무 안들었나?라고 하기엔 6일 콘서트 후기 보니 10년팬들도 기억 가물가물한 노래들..


-캠핑 컨셉 무대

6일에는 윤호가 안경을 썼고, 7일에는 안 썼는데, 안경쓴 사진인 거 보니 6일 사진들이다.





◈ 콘서트 셋 리스트

7집 앨범 Tense와 7집 리메이크 앨범 위주의 곡들은 나쁘지 않은 셋리스트였다고 생각한다.


이번 콘서트에서 윤호와 창민이가 셋리스트에 어느정도 관여했다고 생각한다. (짐작)

'왜' 이후로 동방신기 윤호 창민이의 앨범 수록곡들 위주로 콘서트 셋리스트를 작성한 것은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서 보여주는 거라 생각도 들고.

단지 아쉬운건 동방신기의 SMP 곡들이 메들리로나마 좀 더 있었으면 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이번 콘서트의 주제가 동방신기 히스토리기 때문에.


만약 이번 콘서트가 다른 주제였다면 

지난 10년의 동방신기의 히스토리이자 앞으로의 동방신기 두 사람이 쓸 히스토리라는 의미에서

이렇게 셋리스트를 작성했을 거란 생각이 들어서 이번 셋리스트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셋 리스트-

VCR(영상)

Catch me

Double Trouble

Rising sun

멘트

그 대신 내가

갈증

Heaven's day(창민솔로)

시간을 멈춰서 VCR

믿기 싫은 이야기

Love in the ice

오늘 밤

너의 남자

Off-Road VCR

뒷모습

Destiny

Off-Road

Love Again

뱅(윤호솔로)

멘트

캠핑영상-항상 곁에 있을게VCR

발라드 메들리: 믿어요-My Little Princess-You Only Love-Tonight-멘트-낙원-She

넌 나의 노래 (관객들과 함께)

Rise

3D맵핑-댄서 소개

Android (한국어 ver.)

Humanoids

B.U.T. (한국어 ver.)

I don't know

꿈 VCR

Show  me your love

Crazy Love

Somebody to love (한국어 ver.)

윤호 창민 인터뷰 VCR

Something

수리수리(Spellbound)


-앙콜-

Ten

Here I Stand

항상 곁에 있을게






◈ 달라진 영상 하나

꿈 VCR에서 윤호와 창민이가 콘서트 준비중인 체조경기장 2,3층 좌석을 돌아다니는데

혹시나 2,3층에서 윤호와 창민이가 등장할 줄 알았는데 아니었고...

팬들의 그런 걸 알았는지 7일 콘서트에서는 중간에 영상이 바뀌었는데, 

(7일날 윤호가 중간에 바뀐게 있다고 언급)

윤호와 창민이가 싸인을 해서 객석 의자 아래에 선물로 붙여 놓았다.

역시! 피드백 잘했다.

이렇게 3층도 배려하는 센스!




◈ 멋진 윤호와 창민이의 무대

6일 콘서트 후 셋리스트와 무대 동선과 연출을 왜 그렇게 했을까..라고 생각했지만

그럼에도, 창민이 솔로 무대에서 식스팩이 아닌 에잇팩의 멋진 복근과

윤호의 자자곡 뱅!과 퍼포는 정말 멋졌다.

라이징선과 왜의 댄스 타임때 편곡이 이루어졌는데 와...정말 포스가 장난 아니었다.


▷ 창민 솔로 Heaven's day




▷ 윤호솔로 뱅~!

콘서트 3일 전에 곡이 완성되고 2틀전에 안무가 완성됐다고.

그런데 이렇게 멋진 곡과 안무라니!!!

앉아서 하는 퍼포 넘 섹시하다~하앍~




▷ Rising sun




▷ 왜






◈ VCR 영상들 그리고 한국어

VCR 영상들은 동방신기 10주년이란 타이틀답게 10년동안 함께 해 온 카시오페아가 주제였고,

콘서트 모든 노래들은 한국어였다.

일본 노래들도 한국어로 번역한 가사로 불렀다.

처음으로 콘서트 내내 전 곡 '한국어'였다!

특히, Somebody to love를 한국어로 불러서 정말 좋았다.

이 노래가 신나고 좋지만 한국 콘서트때 계속 일본어로 불러서 좀 그랬는데

한국어로 부르니 정말 감회가 새로웠다.


▷ Somebody to love







◈ 이벤트

6일 마지막 팬 이벤트 때 팬들이 «나의 슈퍼스타 T» 슬로건을 들었는데 윤호와 창민이가 감동 받았다.

윤호와 창민이 멘트에 더 감동~ㅠㅠ

창민: 나의 슈퍼스타 T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이야 말로 저희들의 진짜 슈퍼스타에요~너무나 사랑합니다.

윤호: (엄지척!해주고) 감사합니다, 정말로.

 ...

자랑스런 카시오페아.

..

고마워요 진짜루 진짜루 고마워요~

고마워요 사랑합니다~

진짜루 나 가수되서 정말 행복하네~


6일날 수리수리 무대 후 바지 갈아입고 올라와 창민이가 멘트하는데

날씨 추운데 공연장에 있다가 끝나고 나갈 때 찬공기에 감기 걸릴가봐 걱정된다고 조심하라고 말하는데

팬들을 생각하는 따뜻함이 느껴졌다.


6일 이벤트 배너




▷ 7일 이벤트

7일에는 이벤트가 2개였다.

앙콜 Tens노래 후 4000일 축하 케이크가 나오면 "4000일 축하해" 슬로건을 들고,

"항상 곁에 있을게" 때 "고마워 내게 와줘서"라는 슬로건을 드는 거 였다.


4000일 케이크 나올 때 허그 노래가 나왔는데 팬들이 허그 노래도 따라 부르고~

4000일 축하합니다~(생일축하합니다를 가사 바꿔서)노래도 부르고

윤호와 창민이가 케이크 촛불을 껐다.




팬 이벤트를 본 후 윤호랑 창민이 멘트가 더 감동이었다.

윤호: 오히려 저희가 고맙습니다!

여러분 덕분에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이었습니다.

여러분들을 만나서 저희 정말 행복합니다.

다시 한 번 가수가 된 것에 대해 너무나 감사하고 

앞으로도 가수로서 여러분들에게 계속 노래하고 싶습니다.


창민이는 추운날씨에 돌아가는 길에도 추위 조심하고 감기 조심하라고 멘트 해줬다.






◈ 피드백 그리고 콘서트의 완성은 '관객'

6일 첫날 콘서트를 마치고 복잡미묘했는데,

7일날 안 갔으면 큰 일 날 뻔 했다. ㅠㅠ


7일날은 DVD 촬영이 있고, 기자들이 왔던 날.

DVD촬영과 상관없이, 6일과 전혀 다른 분위기의 콘서트!

6일의 분위기를 느꼈는지 7일에는 동선의 변화도 있었고, (스탠딩 골고루 배려, 2,3층 관객 배려)

6일 콘 셋리스트를 팬들이 적응하고 노래를 익혀왔는지 떼창이 쩔었다. ㅋㅋㅋ


7일콘을 보면서 든 생각은 역시 콘서트의 마지막 완성은 관객이란 생각이 들었다.

관객이 어떻게 즐기느냐에 따라 무대위의 가수도 영향을 받고 공연 전체 분위기에도 영향을 미친다.


7일 콘서트 정도로만 6일에 했었어도 참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남았지만,

6일 콘 후에 관객 분위기를 눈치채고 콘서트 동선에 변화를 줘서 정말 다행이다.

윤호와 창민이 의견이 많이 들어간 느낌적 느낌.


Somebody to love때 6일에는 이동무대를 사용하지 않았는데,

7일에는 2,3층 관객도 배려하며 이동무대로 움직이는 등 동선에 변화들이 있었다.


6일콘도 즐거웠지만,

7일콘은 제대로 즐긴 재미있는 콘서트였다.


콘서트는 관객들을 배려하고 함께 하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다시 한 번 들었다.

동선의 조그마한 변화로 인해 모든 관객들이 만족하며 행복해하는 걸 보면 팬들은 참 소박한데 말이지~ㅎ


6일날 아쉬움이 있었다고는 해도 6일도 나름 즐거운 콘서트였다.

7일도 즐거웠고.


이렇게 1년만에 한국 콘서트에서 동방신기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

한국에서 콘서트 해줘서 고맙다~ㅎㅎ






◈ 7일 디테일+무대 감상

-갈증 때 뒤에 그림자 영상이 참 잘 어울렸다.

이번에 영상들은 참 좋았다.


-Love in the ice를 라이브로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ㅠㅠ


- Show me your love에서 윤호가 솜눈을 발로 차다가 신발이 날아갔다. ㅋㅋㅋ

그래서 나머지 신발도 벗고 맨발로!!! 무대위를 뛰어다녔다.

그리고 나서 Somebody to love때 1,2층 사이로 움직이는 무대를 타고 움직일 때 내 앞을 지나는데 맨발의 윤호를 보았다!!! ㅎㅎㅎㅎㅎㅎㅎㅎ


- 캠핑때 텐트 지퍼를 열고 나오다 창민이가 넘어지면서 나왔다.(심하게 넘어진게 아니라 지퍼가 잘 안열려서 걸려서)

윤호가 잘 좀 열어보라며~ㅋㅋㅋ


6일에는 윤호가 안경을 쓰고 있었는데 7일에는 안경이 사라졌다.

 «인생의 진리지» 라는 랩을 하고 선 녹음해도 상관 없다고 말하는 윤호는 

더 이상 안티들을 신경 쓰지 않는 윤호였다.

이렇게 되기까지 상처받고 힘든 과정들이 있었겠지만, 마침내 극복한 윤호 멋지다.


- 믿어요 할 때 7일에는 "기다릴게 심창민, 기다릴게 정윤호"라는 응원 구호.

팬들의 응원구호가 정말 커서 반주가 들리지 않았다는 윤호와 창민이~ㅋㅋㅋ

팬들의 응원소리에 깜짝 놀란 윤호와 창민이었다.


- 6일날 Something+수리수리 후에 윤호랑 창민이 둘 다 바지가 터져서 갈아입었다. ㅋㅋㅋㅋㅋ

썸띵 끝나고 창민이가 쟈켓을 벗더니 허리에 묶어서 일부러 벗은건가 했는데 바지가 터진..ㅋㅋ

수리수리 끝나고 창민이는 바로 무대로 내려가고 윤호가 무대에서 자켓을 벗어 앞으로 해서 허리에 묶었다. ㅋㅋ

너무 열심히 춰서 바지가 찢어졌다며~ㅋㅋㅋ

창민이가 바지 갈아입고 올라와서 윤호가 갈아 입으러 내려가는 사이에 

창민이가 멘트 하는데 자기만 바지가 터진 줄 알았는데 팀 아니랄까봐 둘 다 바지가 터졌다며~ㅋㅋ

바지 갈아입고 올라 온 윤호가 바지가 스판이어도 찢어진다며~ㅋㅋㅋ


- Somebody to Love 곡이 끝나고 윤호와 창민이가 본 무대로 돌아가서 댄서들과 일열로 선 후

 팬들에게 핸드폰 라이트를 켜라고 한다.

그리고선 점프점프하는데 빨간 야광봉 사이로 비추는 하얀 불빛들이 참 예뻤다.



- 윤호 창민 인터뷰 VCR에서

윤호가 검정 폴라에 검정 바지를 입고 있는 장면이 있는데

정말 멋졌다!

(영상 윤갤펌)



- 윤호는 무대에서 공연할 때는 파워풀! 카리스마! 멋진 춤!이었는데,

멘트할 때는 정말 귀여웠다. ㅠㅠ

7일콘 첫 무대 후 중간무대에서 메인무대로 옮겨가자 팬들이 어~~하며 아쉬워하니까

또 온다며~ㅋㅋㅋㅋ



-6일콘 관람 연예인: 민호, 태민, 첸, 카이, 시우민 

3층 중간 입구 근처에 앉았는데 지나가는 그들을 보았다. 

7일콘에도 엑소랑 왔다는데 7일에는 2층 오른쪽이라 그들의 얼굴은 보이지 않아 누군지 모르겠다.


6일콘 후 함께 사진





◈ 콘서트 후 슴에서 공개한 사진들





◈ 윤호와 창민이 멘트

-윤호 멘트





- 창민멘트

모든 사진 출처: 클릭




◈ 가수되어 행복하다는 윤호의 말이 기억에 참 많이 남는다.

무대에서 행복을 느끼는 윤호.

천상 가수다.


행복한 가수 생활하며 드라마도 영화도 모두 잘되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