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23 은밀하게 위대하게 더 라스트
이해진 역 차이도 배우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 차이도 배우가 해석한 이해진 캐릭터가 참 마음에 드는데,
인상 깊은 디테일 중 3가지만 언급해보려고 한다.


['기억한다 내 이름을'에서 13살 해진이]
도망가다 붙잡혀서 원류환을 만났을 때, 류환이 해진의 가족을 물어보며 네가 도망가다 죽으면 네 가족들은 어떻게 되겠냐고 질타하자 이도해진이 말한다.

이도해진: 내래 살아야 합니다. 살려주시라요.

이도해진은 “내래 살아야 합니다” 대사를 추가했다.

이 대사가 추가되어 해진이가 가족들을 위해 살아야 한다는 게 강조되었다.
물론, 살려주시라요만 해도 가족을 위해서라는 것도 포함되겠지만,
저 대사를 추가함으로써 누군가를 위해 내가 살아야 한다는 걸 좀 더 와닿게 한다.

원류환이 어머니 때문에 5446부대에 들어왔고, 2막 끝에 스스로 죽지 못한 것도 자신이 죽으면 어머니도 죽을까 바여서였다.
그만큼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이 큰 원류환이라 해진이 자신이 산다는 것보단 가족을 위해 살아야 한다는 말을 했을 때 류환의 마음이 더 움직였을 거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국정원에 잡혀서 안대를 쓰고 있을 때 서수혁이 움직이는 방향을 따라 고개를 돌리는 이도해진]
이 장면 보고 이도 배우가 캐릭터 분석과 고민을 많이 했다는 게 느껴졌다.

5446은 북한 최고 남파 특수부대고, 리해진은 그 부대의 조장이다.
부대원도 이미 최고의 실력을 가진 실력자들인데 조장이면 얼마나 능력이 대단할지 알 수 있다.
안대를 써도 주변 기척만으로도 사람이 어디에 있는지 충분히 알 수 있는 수준급일 거다.

영화에서는 리해진이 조폭 창고 찾아가서 싸울 때 천장에 있는 형광등을 깨고 싸우는 장면이 있다.
즉 어둠 속에서 싸운다.
어둠은 어떤 방해도 되지 않는다는 의미다.

그래서 이도해진이 안대를 쓰고도 서수혁의 움직임을 따라 고개를 돌리는 디테일 보고 감탄했다.
류환,해랑,해진이는 안대를 써도 상대의 움직임은 쉽게 눈치챌만한 실력자들이니까.
이도 배우가 괜히 해진이 바이블이라고 불리는 게 아니었다.

 
 


[전투씬에서 총 교관 김태원이 해진이를 붙잡고 칼로 찌르려고 할 때]
 
이도해진: 총 교관 동지 내래 내 은인을 죽이지 못하갔쇼. 날래 죽이시라요. 날래 죽이시라요.


다른 해진들 이 부분 대사는 "살려주시라요."인데,
이도해진은 살려달라는 대신 자신을 죽이라고 말한다.

이 부분 이도해진 대사 “날래 죽이시라요”는 이도해진 캐릭터의 일관성을 보여주는 대사라 감탄했다.

이도해진은 마음은 약하지만 올곧은 원류환을 보며 강해지려고 노력했고 마침내 오성조 조장까지 된다.
공화국 최고전사에 대한 자부심, 그리고 류환을 보고 배운 전사의 마음이 강한 해진은 저 상황에서 살려달라고 하는 대신 차라리 죽이라고 할 거 같기에, 저 대사는 이도해진을 제대로 보여주는 대사라고 생각한다.
동경하는 류환 조장을 죽이느니 차라리 내가 죽겠다는 이도해진의 마음이 전해지는 대사다.
 
그리고 이도해진은 자신이 겪은 김태원 총교관은 인정으로 살려줄 사람이 아니라는 걸 알았을지도..




-관대에서 이도 배우가 해진이는 겉으로는 강하지만 마음은 여리다고 했는데 공감하는 게,
기억한다 내 이름을 가사 보면 알 수 있다.

"살기 위해 피 흘리며 싸워도 사실 말이야 나는 두렵고 무서웠어
언제 죽을지 두렵고 무섭고 떨렸지
그때 당신이 온 거야"


해진이가 겉으론 강한 척하며 훈련하며 싸워도 두려워하고 무서워할 때 한줄기 빛으로 나타난 류환이.
무서워하는 해진에게 무서움을 이길 수 있는 원천(가족)을 알려주고 동시에 해진이가 두려움을 극복할 힘이 되어준다.
해진이는 자신의 여린 마음을 류환 조장으로 덮을 수 있었을 거다.


이도 배우, 신인 배우인데 캐릭터 분석도 연기도 정말 잘한다.
해진이 바이블이라고 불리는 이유가 있어~~
 


이도 배우 차기작 기다립니다~


 
 

 
 

 
 
*사진 펌
https://twitter.com/SCENE_NO_89/status/1654393154374877184?s=20
https://twitter.com/distinction_do/status/1655553789796184066?s=20
 
 
 
+ 막공 무대인사에서 오종혁 배우와 차이도 배우 이 부분 진짜 좋다.
어딘가에서 류환이와 해진이, 해랑이가 이렇게 웃으며 살아갈 거 같아 ㅠㅠㅠㅠ


DD 트위터 헤더 펌. 문제시 빛삭

 
 
 
차이도 배우 은밀하게 위대하게

차이도 배우 은밀하게 위대하게

뮤지컬 2023 은밀하게 위대하게 더 라스트 리해진 역 차이도 배우 -97년생 -중앙대학교 연영과 은위를 보면서 차이도 배우가 눈에 들어왔다. 신인 뮤배인데 연기도 잘하고 노래도 잘하고. 발음, 발

elso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