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화창한 가을의 서울

category Taste/Place 2014. 10. 10. 20:15
반응형

아직 단풍이 들기 전 가을의 초입.

구름 한 점 없는 화창한 날이었다.

바람이 많이 불었지만 그 덕분에 시원하게 걸을 수 있었다.

전쟁기념관 옆으로 저 멀리 남산과 서울타워도 선명하게 보인다.






서울에 외국인 관광객들이 참 많아지긴 한 거 같다.

물론 명동에 가면 대부분이 다 외국인이긴하다.



최근 길 물어보는 관광객들을 연달아 마주쳤다.


전쟁기념관 앞에서 동남아 관광객이 대학로 가는 버스를 물어보는데 

전쟁 기념관 앞에는 대학로까지 가는 버스가 없어서

스마트폰으로 지도를 보니 근처에 4호선 지하철이 있었다. ^^;;

지하철 가는 방법 알려주고 지하철 타고 가라고 알려주었다.


전에 시청에 갔을 때도 대만 관광객이 레스토랑 위치를 물어 보길래

스마트폰으로 지도 검색해서 보여주면서 설명해줬었는데..

그러고보니..스마트폰이 참 유용할세.;;


대만 관광객은 한국말을 정말 잘해서 깜놀!

한국말로 물어 봐서 한국말로 대답했다.

한국말로 자기네들은 대만에서 여행왔다고 얘기해줘서 대만에서 온 줄 알게 되었다.


날씨 좋을 때 여행오신 분들이네~ㅎㅎ


시청광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