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의 디테일을 잘 살린 2010년 드라마 <셜록>


Ep.1. Study in Pink






Ep.2. The Blind Banker







Ep.3. The Great Game



추가: Ep.3에서 홈즈는 형 마이크로프트가 의뢰한 사건을 귀찮아 하지만
원작에서는 직접 수사에 나선다. ㅎㅎ
그리고 원작에서는 드라마보다는 우애가 돈독한(?) 형제라고나 할까~ㅋㅋㅋ
  
*

원작에서 홈즈 본인이 자신의 입으로 자신보다 형이 뛰어나다고 말한다.
물론 현대판 셜록은 절대 그런말을 하지 않는다~ㅋㅋㅋ

[원작: 그리스어 통역관]
창밖으로 지나가는 사람에 대해 추리할때 홈즈는 그 사람에게 아이가 한명 있다고 하고 
마이크로프트는 아이가 두명이라고 설명한다.

[Ep.3] 왓슨이 사라집에서 자고 왔을때 홈즈가 에어매트에서 잘 잤냐고 하자
마이크로프트가 소파라고 정정해준다. ㅋㅋㅋ


*

[원작] 그럼에도 불구하고 탐정이 되지 않은 이유는 귀찮은 걸 싫어해서. ㅋㅋㅋ
발품 파는 일을 싫어하는 마이크로프트! ㅋㅋ

[Ep.3] 마이크로프트가 직접 돌아다니는 걸 싫어한다는 컨셉은 같다~
마이크로프트가 사건을 의뢰하며 이런 사건은 "legwork" 거든. 이라고 말한다. ㅋㅋㅋ
역시나 발품 파는 일을 싫어하는 마이크로프트. ㅋㅋㅋ






셜록 홈즈 전집을 다 읽고 나서 셜록 드라마를 보고 그 디테일에 새삼 감탄했는데
에피 해설을 만든 분도 정말 대단하신듯.




+ 정리하신분 정말 대단!!!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BBC 셜록 vs 셜록 홈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