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180627 러시아 카잔 아레나

한국시간 밤 11시


한국 2 : 0 독일





피파 공식 트윗

이번 월드컵에서 지금까지 중 가장 대단한 순간







-경기 하일라이트 영상



위의 하일라이트 동영상이 실시간 급상승 4위!




한국 독일 경기 의식의 흐름


-경기 시작 전

5:0으로 지는 거 아닐까...

안타까워서 못 보겠다. ㅠㅠ

제발 1점차로 지길.



-경기 전반

헐! 전반전까지 무승부야?!!!!


조현우 갓현우! 빛현우!!



-경기 후반

무승부다!!!!


심판아!!! 너무 독일 편드는 거 아니냐?

왜 우리한테만 파울주냐!!!

독일 선수들도 심한 파울 있더만!!!


게다가, 독일 골 넣으라고 추가타임을 6분이나 주네?

지금까지 추가시간 5분이 대부분이었는데?!!!


독일-스웨덴전에서 추가타임에 독일이 골 넣었는데 우리 대표팀 잘 막자!



-추가 6분

김영권!!! 골!!!!!!!!!!!!!!!!!!!!!!

아니, 부심!!! 저게 왜 오프사이드야?!!!!!!

VAR 확인해!!!


골인정!!!




주세종이 손흥민 쪽으로 공을 패스!

손흥민 저 속도 무엇?!!! 골??!!!!!!!

으아!!!! 두번째 골!!!!!!



손흥민 선수 ㅠㅠ

멕시코전에서 마지막까지 포기 하지 않고 끝까지 집중해서 골 넣은 거 보고 감동 받았다.

독일 전에서도 추가 타임이라 이미 체력이 바닥나 힘들었을텐데, 

마지막까지 포기 하지 않고 뛰어가서 골 넣는 거 보고 ㅠㅠ


멕시코전 끝나고 우는 손흥민 보고 맘이 넘 안 좋았는데,

웃을 수 있어서 다행이다.



독일 전에서 손흥민 선수를 기본 두세명이 마크하고 최대 4명까지!!!






-독일을 2:0으로 이겼어!!! ㅠㅠ

그런데, 멕시코가 졌네...


우리가 16강에 올라갈 경우의 수가,

멕시코가 스웨덴을 이기고, 

우리가 독일을 2:0으로 이기는 거였다.


멕시코는 스웨덴을 이길 수 있으나,

우리가 세계 랭킹 1위인 독일을 2:0으로 이긴다는 건 말이 안되었기에 행복회로겠거니 했는데,

우린 기적을 만들었는데, 멕시코가 졌네???

그것도 3:0으로...


멕시코-스웨덴 전에서 멕시코가 3:0으로 져서,

독일이 우리나라를 1점차로 이기기만 했어도 독일이 16강 가고, 멕시코가 떨어지는데,

말도 안되게 우리나라가 2점으로 독일 이김.


멕시코 16강을 우리가 보내줬다.

그래서 멕시코는 너무 고마워함...


멕시코 네티즌들의 각종 고마워 하는 패러디 등장.

(너무 많아서 하나만 가져 옴. 멕시코 국기에 한국 국기 합성ㅋㅋㅋ)




한국-독일 경기 관람 후 멕시코







주 멕시코 한국 대사관 앞



멕시코 대표팀 후원하는 멕시코 맥주회사가 멕시코에 있는 한국 대사관에 맥주를 선물로 보냄..





이외에, 에어 멕시코는 멕시코-한국 항공권 20% 할인...

에어 멕시코 글자를 에어 코리아로 바꿔서 사진까지 올림 ㅋㅋㅋ



너네도 좀 잘하지 ㅠㅠ

우리 16강 가게 ㅠㅠ



그러나 우리 선수들 정말 잘했다.






-우리가 독일을 이김으로 인해서 세운 기록

ver 1.

1. 독일을 이긴 유일한 아시아팀(호주 제외)


2. 독일이 월드컵에서 유일하게 실점하게 한 아시아팀(총 4골)


3. 월드컵 디펜딩 챔피언을 이긴 유일한 AFC소속(아시아 축구연맹) 팀


4.  A매치 에서 브라질,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를 모두 이긴 아시아팀

(99년 브라질 A매치 / 02년 스페인 이탈리아 월드컵 / 04년 독일 A매치, 18년 독일 월드컵)


5.  80년 만에 독일 16강 진출을 막은 팀.




ver2.

FIFA A매치 new record 


1. 독일을 2번이나 꺾은 유일한 아시아팀 

(현재 한국 빼곤 독일을 한번이라도 이겨본 아시아팀은 없습니다) 


2. 독일에 2골이상 기록한 경기가 3경기 이상인 유일한 아시아팀 

(현재까지 독일에게 2점차 이상으로 승리한 나라는 단 4팀인데 그중 하나가 한국)  


3. 독일이 2014브라질월드컵 부터 길게 이어져온 월드컵 경기당 1실점 기록을 깬 첫 팀 


4. 탑시드 팀을 꺾은 최초의 아시아팀 


5. 세계랭킹 1위를 꺾은 최초의 아시아팀 


6. 독일을 80년만에 조별리그에서 탈락시킨 최초의 아시아팀 


7. 디펜딩 챔피언을 꺽은 최초의 아시아 팀 


8. 독일이 특정 국가를 상대로 2골차 2연패를 당한 전세계에서 최초의 팀




독일 입장  ver.

1.사상 최초 월드컵 본선 조별리그 탈락(1938 월드컵은 1라운드 부터 토너먼트)


2사상 최초 월드컵 본선 조별리그 꼴찌 탈락


3.사상 최초 아시아 팀을 상대로 월드컵 본선에서 패배


4.사상 최초이자, 현재까지 유일하게 아시아 팀을 상대로 월드컵 본선에서 패배한 전대회 우승국


5.사상 최초이자, 현재까지 유일하게 아시아 팀을 상대로 월드컵 본선에서 패배한 피파랭킹 1위


6.사상 최초 아시아 팀을 상대로 무득점 패배


7.사상 최초 같은 팀에게 A매치 2연속 2점차 이상 패배





*우리 F조 3위임. 독일과 같은 1승 2패지만 골득실에서 앞서서.

4위 독일...





-히딩크 감독의 한국-독일 경기 분석 

거스 히딩크 한국 독일전을 분석하다


이하 번역


"모든 부분에서 한국이 독일을 앞섰다 한국의 경기력이 좋았다"


"한국의 13번(구자철)은 헌신적인 움직임으로 외질을 막았고 손흥민에게 공간을 제공했다 한국에서 가장 인상적인 선수"


"한국은 측면이 약한데 독일은 중앙을 고집한다 외질과 로이스의 중앙과 풀백들의 크로스가 아닌 윙어를 투입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다 명백한 감독의 실책이다"


"한국 감독(신태용)은 독일의 전술에 맞춰 교체투입한 선수(황희찬)를 빼고 미드필더(주세종)를 투입했다 굉장히 영리한 결단이다 뛰어난 전략가다"


"독일은 오만했고 감독(뢰브)이 한국의 감독(신태용)과의 전술싸움에서 완패했다"


"독일 축구협회는 매우 잘못된 선택을 한 뢰브의 경질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독일전에서 전반 후 휴식 때, 구자철 선수가 가장 많이 뛴 선수로 나왔었다.

구자철 선수가 외질을 효과적으로 잘 막고 있었던 것이다.

구자철 교체되고 나서 외질 선수 언급이 많았는데,

전반전에는 구자철이 잘 선방하고 있어서 외질 선수가 제대로 못 뛰어 언급이 잘 안 됐던 것이었다.


구자철 선수 부상있다던데, 고생많았다.


기성용 선수도 부상으로 독일전을 뛰진 못했지만 주장으로 최선을 다해줬다.




-영국 BBC 기사 보고 완전 터졌다. ㅋㅋㅋ

소셜 미디어가 독일의 탈락에 기뻐하고 있대 ㅋㅋㅋㅋ






독일의 탈락에 많은 국가들이 기뻐한다 

브라질, 아르헨티나, 폴란드 등등 독일에게 대패했더 나라들 ㅋㅋㅋ

그리고 월드컵 16, 8, 4강등에서 만나지 않아도 된다는 기쁨 ㅋㅋㅋ


특히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때 독일에게 7:1로 진 브라질 (글 클릭


한국은 브라질 국민 마음 속에 있어~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영국인들도 독일 떨어져서 엄청 기뻐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표지에 이렇게 써있다.

'(점선을 따라) 순위표를 잘라서 소장하세요. 기분이 좋지 않아서 웃고 싶을 때 꺼내보세요'




이탈리아도 ㅋㅋㅋㅋ



멕시코-스웨덴 전 끝나고 독일이 탈락했다는 얘기에 즐거워하는 스웨덴 주장.

(독일 스웨덴 전에서 독일이 2:1로 이긴 후, 독일쪽 관계자가 스웨덴쪽 벤치에서 욕해서, 스웨덴이 FIFA에 항의해서 독일 관계자가 징계 받은 일이 있었다고.)




16강은 비록 못 갔지만,

16강 간 것보다 더 큰 스포트라이트를 세계적으로 받았다.

한국, 우승국인줄 ㅋㅋㅋㅋ





-이번 월드컵의 결과가 있을 수 있도록 가장 큰 역할을 한 조현우 골키퍼!!!

조현우 골키퍼가 슈퍼세이브 해줬기에 오늘날의 영광이!!! ㅎㅎㅎ


2018 월드컵 한국 독일 경기에서 조현우의 활약






한국 대표팀 모두모두 고생했다.

정말 잘 싸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