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고흐 (Vincent van Gogh) <프로방스의 시골길 야경>
(The Road of the cypresses)

(삼나무(싸이프러스)와 별이 있는 길)

소장위치 : 크뢸러 뮐러 미술관 (네덜란드 오텔로)





고흐의 <프로방스의 시골길 야경>을 봤던 그 순간을 잊을 수가 없다.
수많은 전시 그림중에서 이 그림만이 광채가 나는 거 같았다.


가까이에서 본 그림에서는 고흐의 붓 터치가 생생하게 느껴졌다.
힘찬 붓 터치.
그리고 밤을 표현한 신기한 푸른색감.



그래서 더욱 더 고흐의 다른 유명한 그림을 보고 싶었다.


그런데...그림을 보는 상황과 환경에 따라 느낌이 다른 걸까...
미치도록 보고 싶었던 그림이었는데..
어마어마한 인파와 시간에 쫓기듯 본 <별이 빛나는 밤>은..봤는데 기억이 나질 않아...;;
<프로방스의 시골길 야경> 전시때도 사람이 많긴 했었는데...
무슨 차이일까...
마음의 여유가 문제였던 것일까...



고흐 <별이 빛나는 밤> The Starry Night

소장위치: 뉴욕 현대미술관





다시 본 다면...느낌이 어떨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