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동방신기 "최강창민" 라이브
2009년 The 3rd Asia Tour Concert ‘Mirotic’ Live (Album, DVD)


-UPON THIS ROCK-
 

(출처: 유툽)













◈ 가끔 창민이 플짤 중에 노래부르다 손가락을 위로 찌르는 플짤이 종종 눈에 띄었다.
저 노래는 뭘까 싶어서 오늘 폭풍 검색했다~ㅋ


창민이가 부른 곡은 "Upon this rock"이란 곡이었다.





▷ 검색끝에 알아낸 이 곡에 대한 기본(?) 인포메이션.

원곡 "Upon this rock"은 CCM으로 미국의 Sandi patty(샌디 패티)가 불렀으며
그녀의 음역대는 정말 엄청나다고.
샌디 패티는 5회 그래미 어워즈, 4회 빌보드 뮤직등등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한국에서는 소향이 20대 초반에 세계 기독교 축제에서 "Upon this rock"을 불렀고
그 영상을 머라이어 캐리가 보고 러브콜을 했다고 한다.
그리고 블루스의 대명사인 B.B.KING 매니저가 함께 일하고 싶다는 제안을 했고,
보이즈 투 맨(Boyz II Men)의 프로듀서인 제프리와 함께 작업을 함께 했다고.
 


포인트.는 이 노래는 실력있는 여자 가수가 불러도 부를 수 있을까 말까한 곡이라는 거다. ㄷㄷㄷ
그런데 이곡을 남자인 창민이가 멋지게 소화했다.


이 부르기 힘든 노래를 창민아..정말 대단하다~ㄷㄷㄷ
마지막 부분 정말 전율이.......







▷ 2009년도에 서울 미로틱 콘서트가 총 3일(2월 20일, 21일, 22일)이었는데
두번째 콘서트(090221)에서 부른 "Upon this rock" 이 좋았다는 의견이 있어서 궁금해서 찾아봤다.
정말 분노의 검색질~ㄷㄷㄷ


21일 직캠 영상과 비교해보니 디비디에 실린 영상은 21일 영상이다.
그런데 직캠영상 날짜는 분명 21일이라고 적혀있긴 한데
계속 검색을 해보니 dvd 영상이 20일 영상이라고도 하고...

아놔...몇 년의 시간이 지난 후에 검색하려니 정말 힘들구나...ㅠㅠ

결국...몇 시간만에 내린 결론은 20일이고 21일이고 둘다 잘 불렀다는 거.;;;






▷ 이 당시 창민이가 "Upon this rock" 부를 때의 후기들을 보면;

창민이가 이 곡을 부를 때는 그냥 정지상태로 창민이의 노래를 들었다.
그냥 멍~한 상태가 되었다.
무슨 곡인지는 몰랐지만 마음이 편안해지고 경건해지면서 두손 모았다.
창민이가 노래 부를 때 주변 모두 숨소리도 들리지 않을 정도로 경청했다.
마지막엔 소름돋았다.
...라는 공통된 후기.




2009년으로부터 2년이 지났으니 지금 부른다면 더 멋지게 소화하겠지.
실제 라이브로 들으면 감동의 눈물을 흘릴지도 모르겠어.

창민이의 깔끔한 보이스와 창민이가 소화 가능한 음역대를 잘 보여 준
창민이의 장점들을 아주 잘 살린 노래다.

창민이가 참 소화 잘했다.


정말 잘 부르는구나...ㅠㅠ




















아..이 포스팅 하려고 정말 몇 시간동안 폭풍 검색했다.
이런 열정으로 공부했으면 아이비리그를 갔을텐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