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140322 7시30분 저녁공연

프랑켄슈타인

충무아트홀 대극장


류정한(빅터 프랑켄슈타인/자크), 박은태(앙리 뒤프레/괴물)

아역: 최민영(어린 빅터), 김희윤(어린 줄리아)




2층에는 각 배우들의 1인 2역 사진들이 이렇게 있다.




1층 5열.

자리 참 좋았다.

무대가 높이가 있어서 완전 앞은 좀 잘리는 게 있을 거 같고

5열에서는 다 보이고 배우들 표정도 보이고..

무대를 깊게 쓰는 장면들은 어쩔 수 없다. 다리 위나 발코니, 발명기계(?)위의 장면은 어디에 앉아도 마찬가지..;







◈ 볼 수록...

인간은 잔인하고 악하다.는 생각이 든다.


괴물이 깨어났을 때 너무 두려워한 나머지 괴물의 돌발행동에 과하게 대응했고

괴물 또한 본능(?)적으로 사람을 죽이게 되고

그래서 사람들은 괴물을 죽이려하고...

돌고도는 악순환.


괴물이 사랑을 받았더라면 괴물과 주변의 모든 사람들의 인생이 달라졌을텐데...ㅠㅠ



▷ 그래서...목표를 만들어 무엇인가를 이루는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것을 통해서 어떻게, 무엇을 할것인가까지 생각하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그건 선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고...



◈ 류정한 빅터(류빅터)

류빅터 몇 회 공연 후 디테일이 달라졌다고 하더니,

오늘 공연 보는데 디테일들이 참 좋았다.


류빅터는 앙리에 대한 애정이 있는 빅터.


기억에 남는 디테일들

▷ 술집

박은태 앙리(은앙리)가 말리자 은앙리 다리를 붙잡고 피하는 장면~ㅋㅋㅋ


은앙리가 술취한 김에 말해본다며 "난 부모도 형제도 없지만..."할 때

류빅터는 은앙리를 안쓰럽게 쳐다본다.


룽게가 장의사에게서 죽은 사람의 머리를 사기로 했다고 하자

"우리 룽게가 달라졌어요~"라고 애드립을~ㅋㅋㅋ


▷ 앙리가 단두대에서 죽고 난 후 '위대한 생명창조의 역사가 시작된다'를 시작할 때

앙리의 머리를 양동이에 넣는데

류빅터는 앙리의 모리를 소중히 껴안고 실험실로 향한다.

아..이 디테일 넘 좋다. ㅠㅠ

류빅터의 앙리에 대한 애정이 보여지는 디테일이다.


▷ 2막에서 괴물이 찾아와 자기 얘기를 들어보라며 처절했던 자기 이야기..라고 말하자

귀를 막는 류빅터...


(생명창조 부분)





◈ 박은태 괴물(은괴물)

은괴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엉엉~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은괴물은 그냥 생각만해도 눈물이 난다~ ㅠㅠㅠㅠㅠ


은괴물은..강하면서도 부드럽다.

그래서...강한 괴물이 처절하게 무너질때 더 마음이 아프게 다가 온다...



▷ 재판장에서 앙리

빅터를 대신해 자신이 죽였다고 하면서도 두려움에 긴장한 모습.



▷ 2막 괴물과 빅터의 만남

빅터가 괴물에게 "왜 돌아 왔어? 대체 나한테 뭘 원해?"라고 묻자...

빅터의 말을 되풀이 하던 은괴물의 허탈과 슬픔 고통이 뒤섞인 표정..ㅠㅠ

"왜..돌아 왔어?"....

(박은태 배우 인터뷰를 읽고나서 이 장면이 더 눈에 밟힌다..ㅠㅠ)




▷ 난 괴물

처음에 시작할 때 누워있는 은괴물의 눈은 공허하다...ㅠㅠ

그리고 눈물이 흐르고...ㅠㅠㅠㅠㅠㅠㅠㅠ





'난 괴물'은 괴물의 처절함이 너무 잘 느껴져서..ㅠㅠ

그냥 눈물이 줄줄 흐른다...ㅠㅠ


관객들도 괴물의 마음이 전해져서인지 '난 괴물' 끝나고 나면 엄청난 박수가 나온다.



▷ 상처

이 넘버에서는 어린아이(+빅터의 어린시절)와 함께 달을 바라보며 호수쪽을 향해서

객석으로는 등을 지고 있다.

이 넘버를 부르며 아이를 호수에 밀고 나서 일어나 객석쪽으로 몸을 돌리는 은괴물의 얼굴에는..눈물이...ㅠㅠ


길 잃은 아이를 만났을 때 괴물은 '친구'에 대해 얘기를 해준다고 한다.

앙리의 기억이 조금은 있었던 것일까...

어쩌면..괴물은...빅터와 친구가 되고 싶었던 것은 아니었을까...ㅠㅠ

앙리와 빅터가 친구였다는 걸 실험일지를 보고 알았을테니...



은태배우...괴물연기가 정말 너무너무너무 좋다.

인생배역이란게..바로 이런게 아닐까 싶을 정도...




◈ 커튼콜

류빅터와 은괴물~ㅋㅋㅋㅋ

서로 머리를 맞대고 앙드레김 패션쇼 포즈를 취한 후 V~ㅋㅋㅋ

그리고 서로 안고~

관객들에게 손을 흔들흔들 인사~ㅋㅋㅋ

무대막이 내려가자 같이 무대막 아래로 보며 마지막까지 인사~~


프랑켄슈타인은 컷콜때 힐링된다.

안그랬음...극을 보고 나서 너무 힘들었을 거 같다..ㅠㅠ











◈ 프랑켄슈타인 뮤지컬

괴물과 빅터를 생각하며...참 힘든 극인데도 극을 보면서 또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창작뮤지컬인데 참 잘 만들었다.

그리고..모든 배우들 연기가 정말 좋다.

캐스팅이 신의 한수!




◈ 낮공연 앙리/괴물역이 한지상 배우였는데

로비에서 팬들에게 싸인해주고 사진 같이 찍어 주고 있었다.

뒤에서 사진 한장~


한지상 배우 앙리/괴물도 보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