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141223 플라이투더스카이 합동콘 '더끌림' 서울 첫 날

경희대 평화의 전당

플라이 투 더 스카이 & 거미 콘서트 - 'The 끌림'



2014년이 가기 전 한 번씩 보자는 지인들과의 약속으로 12월 초부터 달리기 시작.

체력이 예전 같지 않아서 피로는 계속 쌓여만 갔다.

23일 플라이투더스카이 합동콘을 가는데 합동콘을 갈까 말까 고민했다.

플투 단콘이라면 쓰러질 거 같은 몸을 끌고라도 갈 텐데 합동콘이라 망설이는 부분도 있었다.


경희대 평전을 오르는데 와~가파른 언덕....다른 때는 아무렇지 않았는데,

몸도 안 좋은 상태에서 평전 언덕을 오르자니 숨이 가빠오고,

이러다 쓰러질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정도로 몸 상태가 너무 안 좋았다.


평전 2층에 거의 기절 상태로 의자에 기대어 있는데 콘서트 시작~

합동콘 초반은 토크 없이 노래 무대가 연결되었는데 선곡도 구성도 좋았다.

생각보다 무대가 좋았지만 너무 힘들어서 반 기절상태로 계속 무대를 봤다.

그러다 콘 초반 연속무대의 마지막 영상 보고 갑자기 기운이 불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건 뭐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피노키오 '사랑과 우정사이' 노래가 나오며 환희 거미 브라의 모습이 나오다가

갑자기 '숨겨왔던 나~~의~~(She is)' 노래가 나오며 거미를 중간에 두고 뒤로 환희 브라가 손을 잡는 순간

빵~터지면서 이 후로 무대 급 몰입~ㅋㅋㅋㅋㅋㅋ

정말이지 이렇게 할 줄이야~~

퍼퓰러한 브로맨스 만세다! ㅋㅋㅋ


(모바일 영상 보기/출처 클릭)



이 영상에 대해 브라가 멘트하는데,

자신과 환희가 손잡을 때 환희가 반지 끼워줬다며 농담하고~ㅋㅋㅋ




◈ 합동콘 구성이 정말 좋았다.

지루할까 걱정했는데, 

콘서트 초반을 셋이서 같이 꾸미는 무대 위주 후에 각자 무대를 하고 다시 함께 하는 순서가 참 좋았고,

노래 선곡, 영상등도 무척 재미있게 구성을 잘했다.


소개하는 영상들도 귀엽고 재미있었고, 노래 부를 때 뒤의 영상도 멋졌다.

플투와 거미의 합동콘이니 두 가수가 서로에 대한 추억을 보여준 영상이라던가...

콘서트 전반적으로 아이디어가 참 좋았다.


앵콜 포함 2시간 50여분 공연에 공연 퀄도 무척 좋았던 합동콘이었다.

그래서 콘서트 끝날 때쯤엔 피로가 날아갔다. 하하~~~

안 봤으면 후회할 뻔~~

가뿐한 발걸음으로 집으로 돌아왔다. ㅋㅋㅋ

물론 다음날 출근하려고 일어날 땐 죽을 것만 같이(핏.환희) 힘들었던 건 함정 ㅋ




◈ 콘서트의 주제는?
"The 끌림"으로 세상엔 다양한 끌림이 있다는 얘기를 영상으로 계속 보여주다가
마지막 한 문장의 대반전 요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hemistry is temporary but friendship, it lasts~'

끌림은 순간이지만 우정은 계속된다.


브라는 멘트하면서 평생 솔로로 살거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주 좋은 크리스마스 시즌 콘서트다!!!

커퀴 다 껒!!! ㅋㅋㅋㅋㅋㅋㅋㅋ

(모바일 영상 보기/출처 클릭)

브: 괜찮아~나는 평생 솔로로 살꺼야 이렇게!



얼마전 팝핀 라디오 녹화 때도 브라는 결혼하지 않고 혼자 살겠다고~ㅋㅋㅋ

오늘은 크리스마스라고 생각하고

우리 솔로들은 외롭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영원히 나랑 똑같이 그냥 솔로로 살아요~

결혼은 쓸데 없는 행동이에요.

저는 항상 그래요.

결혼 하신 분들은 행복하게 사시구요~

이미 결혼 해보고 경험있으신 분들은 뭐 그렇다구 치구요~

저처럼 이제는 영원히 솔로로 살 분들은 우리가 행복하면 돼요~

솔로가 최고죠.

(141217 팝핀 녹음 중)




▷ 하지만, 환희는 혼자 온 관객들에게 왜 이러실까..하며 이해 못하겠다는 표정이었다는 건 안비밀...또르르...

(모바일 영상 보기/출처 클릭)

환: 오늘 혼자, 혼자 오신 거에요? 혹시?

어유~

되게 많네~

진짜 혼자 왔어요?

왜 이럴까?

브: 멋있다.

환: 왜 이러지?


환희의 왜 이럴까와 브라의 멋있다가 동시에 나온~ㅋㅋㅋㅋ

이 멘트 후에 브라가 솔로로 살거라고 말했다. ㅋㅋㅋ




◈ 죽을 것만 같아 반주가 나올 때 정말 깜짝 놀랐다!

세상에나..이 노래를 라이브로 듣는 날이 올 줄이야...ㅠㅠ


- 썸에서와 Wanna be with you에서 브라이언 랩은 정말 끝내줬다.

특히 Wanna be with you에서 영어랩은 와우~

이 노래에서 환희가 브라의 랩을 좋아하는 이유를 알 거 같아.


랩할 때 모습도 정말 멋졌고!!





-셋 리스트-

-세 명 소개 영상(영어 나레이션)

가슴아파도 (환희,브라,거미)

기억상실 (환희,브라,거미)

회상 (환희,브라,거미)

-환희브라 신인상 받는 영상을 보는 거미

Day by Day (환희,브라)

Missing you  (환희,브라)

- 거미 첫 무대를 보는 환희 브라

그대 돌아오면 (거미)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 (거미)

- 영상

썸 (환희,브라,거미)

Just the two of us (환희,브라,거미)

죽을것만 같아+Sexy back  (환희 솔로)

Treasure  (환희,거미)

나만의 친구 (환희,브라,거미)

잘못된 만남 (환희,브라,거미)

The girl is mine (환희 ,브라, 거미 여자 파트 피처링: 24일 공연부터 빠짐)

- 영상: 알렉스 소환~ㅋㅋㅋ

행복을 주는 사람 (환희,브라,거미)

*합동콘 초반 1시간여의 연속 무대 끝*


환희브라 토크 (거미 의상 준비 중)


-거미(중간중간 토크)-

눈꽃

죽어도 사랑해

러브레시피 (키스타임: 전광판에 커플 비춰주면 키스)

사랑은 없다

사랑했으니 됐어


-환희,브라(중간중간 토크)-

너를너를너를

습관

구속

Wanna be with you

남자답게


사랑해요 우리 (환희,브라,거미)

 

-앵콜(환희,브라,거미)-

White Christmas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어른 아이

Sea of love




◈ 콘서트 전 뜨리아농에서 축하 화분(?)

흰색 수트가 잘 어울리는 환희와 브라.

결혼 축하 분위기인건..나만 느끼는 게 아닐거야.......






◈ 첫 곡 가슴아파도를 부르며 환희와 브라가 흰색 수트를 입고 등장하는데 정말 잘 어울리고 멋졌다.

환희랑 브라 머리도 넘 예쁘고~~~

브라 머리를 올려도 이렇게 올리는 건 환영!! 포마드만 제발 하지 말아주세욤~~



환희가 한 손을 호주머니에 넣은 모습은 정말 멋지다..하앍~






◈ 거미 첫 데뷔 무대 영상 보는 환희와 브라

환희: 사람인가?

(모바일 영상 보기/출처 클릭)




중절모를 손에 든 환희는 멋졌다.






◈ Day by Day 안무를 볼 수 있다니...와우~

그런데 정말 율동이구나~ㅋㅋㅋ


데뷔초를 생각하며 환희는 '베개'가 아닌 '벼개'



그런데 새삼...데이바이데이 노래 정말 좋다.


- 스크린에서는 1집 데이바이데 때 영상들이 나오고 

앞에서는 2014년의 환희와 브라가 데이바이데이 춤을 추며 노래하는데 컨셉 정말 좋았다.

이렇게 무대 하나하나,

무대와 무대의 연결 스토리 라인 등등 구성이 참 좋았다.






◈ 환희랑 브라가 잘못된 만남에서 막춤 출 때 완전 웃겼다~






◈ 데이트 나랑 하자 이 기집애야~

브라가 거미에 대해 얘기하며 여자 목소리로 거미가 했던 말을 하자 환희가 브라보고 더 여자 같다며~ 

그러자 브라가 거미에게 나랑 데이트하자고 하자 환희가 브라에게 나랑 하자며~ㅋㅋㅋ 

(모바일 영상 보기/출처 클릭)

브: 지연아~ 우리 데이트 할까?

거: 아니!

환: (브라이언에게 다가가며) 나랑 하자 이 기집애야~




◈ 결혼한지 15년

(모바일 영상 보기/출처 클릭)

브: 너무 솔직해요 우리끼리.

환: 저희는 오래 됐으니까. 솔직하죠. 그럴수 밖에 없죠.

브: 우리가 결혼한지 15년 됐죠.

환: 에?↗ (환희 영혼 가출..할말을 잃음~ㅋㅋㅋㅋ)



▷ 결혼 15주년 반지 끼워 주는 환희

(모바일 영상 보기/출처 클릭)

브: 혹시 그 영상 보셨죠~

우리 둘이 손잡고 있는거~

자세히 보면 환희가 저에게 반지 껴줘요~

제가 그랬어요.

환: 어~휴 정말~

브: 미친놈!이건 지나친거야!

이렇게 말했습니다.




◈ 팬들은 환희와 브라가 함께 하는 것을 좋아할 뿐~

(모바일 영상 보기/출처 클릭)


브라가 덩 얘기를 한 후 자기랑 안 어울린다고 했는데 환희가 어울린다고 하자

환희 말고 거미와 활동해야겠다고 하니 팬들이 안된다는 소리를 내자

환희가 브라랑 자기랑 하기를 팬들이 원하는 거라고 얘기해 준다.

그러자 브라가 환희 브라 거미 셋이서 계속 활동하는 거 어떠냐고 팬들에게 물었는데

관객석 순간 정적...^^;;


(* 혹시나 오해의 소지가 있을까 언급하자면 

'거미가' 싫어서가 아닙니다. 거미씨에겐 그 어떤 감정도 없음을 다시 한 번 밝힙니다.)




◈ 공연 시작 1시간 여만에 토크하고 너를너를 무대후에 토크 다시 하면서 무척 좋아하는 브라~~

귀여워~~~

(모바일 영상 보기/출처 클릭)

브: 저는 말하는 거 너무 좋아해서 그게 문제에요~

그죠 환희씨~

환: 네~

(환희가 인정하는 대답을 하자 브라가 환희를 계속 쳐다보자)

환: (바로 이유 설명) 아니 저 물 먹고 있었어요.




◈ 개처럼 귀여워서...?

환희가 브라이언에게 Good Boy 라고 하자

브라가 외국에서는 굿 보이를 강아지에게 많이 사용한다고 말한다.

(모바일 영상 보기/출처 클릭)

브: 외국에서는 강아지 한테..

환: (브라이언씨가) 강아지한테 하는 거 보고 제가 브라이언씨에게 하는 거에요.

브: 그럼 내가 당신하테 개에요?

환: 개는 아닌데~

브: 네~ 

(환희가 대답을 망설이자) 개보다 안되는 거야 내가?

환: 개같이 귀엽다는 거죠~

농담이고요~




◈ 대망의 Wanna be with you'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브라이언 랩할 때 환희도 같이 랩 코러스~

환희의 섹시한 무대...with 여자 댄서 



- 환희의 섹시 춤~

마이크에서 여자 댄서로~업그레이드~ㅋㅋㅋ


앙콘에서도 계속 솔로 마이크 임신 무대 하다가 마지막 광주콘에서 솔로무대 때 사라졌다.

물론 결국 했지만~ㅋㅋ (141026광주콘 클릭)

무대 빠져서 무!척! 아쉬웠는데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돌아오다니~~~~~ㅋㅋㅋㅋ

좋아~좋아~~

그 부분만 집중해서!

유후~~브라보~~~

(모바일 영상 보기/출처 클릭)





▷ 둘째날(141224)에는 코트를 벗고 했다. 아놔...왜때문에 첫날은 코트입고 했나요..

물론...그게 더 야할수도 있습니다만..ㅋㅋㅋㅋ

141224 환희 섹시 춤 부분만

(모바일 영상 보기/출처 클릭)



▷ 24일에 브라가 환희 섹시 무대를 언급하며 마이크에서 여자 댄서로 업그레이드 됐다며

다음에는 자기랑 하자며~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광주콘 때 마이크 역할했었는데~ 이 기세라면???!!! ㅋㅋㅋㅋ

(모바일 영상 보기/출처 클릭)




▷ 이 노래를 한 이유~

환희랑 브라랑 좋아하던 노래

브: 저는 이 노래 좋아하는 이유가 환희가 제가 랩하는 부분들을 좋아했었어요.




▷ 브라이언이 영어랩할 때 환희가 영어랩 코러스 넣었는데,

연습할 때 환희가 녹음해서 브라에게 카톡으로 보내서 확인했다고~

쑥스러운듯 웃는 환희~ㅎㅎ
(모바일 영상 보기/출처 클릭)

브: 운전하다가 뭐가 와요 카톡으로

자기 연습한 거 저한테 녹음해서 보내줘요.

그걸 보고 (환희) 진짜 노력하고 멋있다~(라고 생각했어요.)




◈ 키스타임에 대해 얘기하며 브라와 환희는 솔로라고 얘기하자

팬들이 둘이 하라고~

그러자 환희가 떽!ㅋㅋㅋㅋ

(모바일 영상 보기/출처 클릭)

브: 키스타임은 커플들을 위한 시간이잖아요~

둘 다 솔로기 때문에~

관: 둘이~~

환: 둘이?

둘이 하라고?! 떽!!!


하지만 환희 표정은 웃고 있어서 페일(fail:실패)~ㅋㅋㅋㅋㅋ




◈ 합동콘 솔로 얘기를 하면서 콘끝나고 나가면서 혼자 온 사람들에게 데시하라는 얘기하면서 상황극~

(모바일 영상 보기/출처 클릭)

브: 어~혼자 오셨어요? 플라이투더스카이 거미 공연~

환: 아뇨~

브: 혼자 왔다고 해야지~인간아~

환: 우리 너무 죽이 잘 맞으니까 너무 잘 맞는 거 보이면 사귀는 줄 알까봐~







◈ 환희, 브라이언 사진들

-환희와 브라의 시선~


(영상, 사진, 후기 - 플갤, 트윗, 인스타 / 문제시 빛삭)







+) 멘트 모음






※ 포스팅을 마치며..

합동콘이 유난히도(?) 더 관리가 심해서 자료가 많지 않은 건지, 

(구속 때 관리하는 모습이 보였는데 유난히도 눈에 띄어서 씬스틸러 되어 무대 집중이 힘들정도~ㄷㄷ)

아니면 플투 스케줄 따라 찍덕들도 스케줄 뛰다 보니 자료 업로드가 힘들어서(이해함. ㅠㅠ) 

아직 올리기 전이라 자료가 많지 않아서 인지...

무튼, 정리하는데 시간과 노력이 유난히 더 필요했다..


환희가 수원 롯데 백화점 미니 콘서트에서 

자기들도 스케줄 많아서 피곤하지만 팬분들도 자기들 스케줄 따라다니느라고 힘들겠다고 말했다는데

난 스케줄 다 따라다니는 것도 아니지만,

합동콘 첫 날인 이 포스팅 정리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보면서

문득...요즘의 피로 누적에는 내가 하는 포스팅 방법도 한 몫 한다는 생각이 든다...

뭔가 방법을 이제 달리 해야할 필요성을 느낀다.

체력이..예전 같지 않아...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