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140628 불후의 명곡 플라이투더스카이 '봄날은 간다'


 




..진짜 잘한다.

 

밖에 나갔다가 집에 들어오니 마침 플투 차례!

이것은 운명! 데스터니!

 

온 가족이 함께 플투의 불명을 시청!

파파님이 플투 노래 듣더니 잘한다면서 칭찬!

불명 애청자이며 평가에 아주 객관적인 파파님으로부터 플투가 칭찬을 받으니 괜히 기분이 좋아지고~ㅎㅎ

 

플투가 참 잘한다고 느낀 게, 잔잔하게 부르면서도 집중하게 만드는 둘의 흡입력이 정말 놀랍다.

플투의 리메이크 앨범의 '한 장의 추억'에 대해 리뷰(클릭)하면서도 언급했었지만,

조용하고 잔잔하게 흐르면 자칫 흐름을 놓치게 하고 딴 생각을 하게 만들기도 하는데,

브라와 환희는 감정을 넣어 가사를 살려 집중하게 만든다.


그리고..목소리의 조화가..어쩜 이렇게 좋지??!!! ㅠㅠ

화음도 음색의 조화도 정말 끝내준다!!






+) 플라이투더스카이의 봄날은 간다를 계속 들으면서 

이 노래가 플투와 무척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다.

왜 그럴까 생각해보니 풀투의 화음도 좋고 플투가 가사의 감정을 잘 전달 한 것도 있지만,

환희와 브라의 목소리도 영향이 있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봄날은 간다'를 부른 원가수에 대해 다음과 같은 설명이 있었다

'낭랑하면서도 체념한 듯한 목소리가 더욱 심금을 울림'




플투 노래 중에 8집 '사랑이겠지'라는 노래를 정말 좋아하는데 리뷰(클릭)에서도 언급했지만

환희와 브라가 씁쓸하면서도 체념하듯 자조적으로 불러서

사랑이겠지의 가사가 더욱 와닿았었다.

그래서 이 노래를 들으면 그 씁쓸함에 유난히도 마음이 아려온다.


'봄날은 간다'라는 노래가 원가수의 '체념한 듯한 목소리로' 인해 더욱 심금을 울렸다는 설명을 보면서

아..그래서 이 노래와 플투의 목소리가 더 시너지를 내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환희와 브라가 쓸쓸함과 체념의 감정을 목소리로 전달할 수 있으니

이 노래를 더욱 잘 살릴 수 있었 던 거 같다.

그래서 이 노래랑 플투랑 잘 어울리기도 하고.


"연분홍 치마가 봄바람에 휘날리더라

오늘도 옷고름 씹어가며

산제비 넘나드는 성황당 길에

꽃이피면 같이 웃고 꽃이지면 같이 울던

알뜰한 그 맹세에 봄날은 간다


새파란 풀잎이 물에 떠서 흘러가더라

오늘도 꽃편지 내던지며

청노새 짤랑대는 역마차 길에

별이뜨면 서로 웃고 별이지면 서로 울던

실없는 그 기약에 봄날은 간다"





◈ 환희와 브라의 봄날은 현재진행형

둘이 아이컨택 할 때면...왜때문에..내가 설렌다...

환희랑 브라라 서로 쳐다보는 시선이 정말 장난 아니다. ㅠㅠ

애정과 사랑이 뚝뚝! ㅠㅠㅠㅠㅠㅠㅠㅠ



플짤로 봐도 좋구나~ㅎㅎ




움짤만은..안 만들려 했으나...결국 나를 움짤까지 만들게 한 환희와 브라...

둘의 아이컨택은 정말 대박이다..








◈ 이와중에도...화기애애한 떡밥 주신 브라이언님께 감사하며~ㅋㅋㅋ
장모님도 환희 사위를 인정하셨군요....ㅋ

동엽 엠씨가 가족들, 부모님이 좋아할 거 같다고 물어 보니
브라이언 어머님이 “넌 환희랑 할 때 제일 제일~ 잘 어울려”라고 말씀하셨다고~ㅋㅋㅋ
어머님! 보는 눈이 있으세요!! 





▷ 이와중에 낚시하는 동엽 엠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자친구도 좋아하겠어요~?"

그러나..우리의 브라는...넘어가지 않고!! ㅋㅋㅋ

하지만 동엽 엠씨 만만치 않아! ㅋㅋㅋ

브라 급 "사랑합니다 선배님~" ㅋㅋㅋ


(모바일 영상보기 => 클릭)






◈ 대기실 환희의 윈드밀

와우..이렇게 잘 할 줄은 미처 몰랐네~ㄷㄷㄷㄷ


여기서 포인트는 환희를 자랑스러워 하는 브라이언의 표정!


(모바일 영상보기 => 클릭)





▷ 브라이언의 코믹 댄스

브라이언의 댄스에 제대로 빵~터진 환희~ㅋㅋㅋㅋ


(모바일 영상보기 => 클릭)






◈ '환희가 찬 브라'라뇨..동엽엠씨님~ㅋㅋㅋㅋㅋ

'환희에 찬 브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에 정인 멘트를 그대로 둔 것은 뒤에 환희와 브라가 둘이 무슨 얘기인가를 나누고 있는 장면이 잡혀서~ㅎㅎ


(모바일 영상보기 => 클릭)






◈ 기장 환희, 승무원 브라이언

브라이언 목소리가 평상시 목소리가 아니자 환희가 다르다고 말하니까

조성모 영향을 받아서 그렇다며~ㅋㅋㅋ

바로 전에 조성모가 매실 CF 재연을 했었다. ㅋㅋㅋㅋ


(모바일 영상보기 => 클릭)







마지막에 브라 애교짱!!! 

"널~ 태워주고 싶어~"

환희는 브라 애교에 광대승천! ㅋㅋㅋㅋㅋ

(모바일 영상보기 => 클릭)







◈ 그렇게 등수에 상관은 안하....

그러나 플투로서는 처음이기에!


플라이투더스카이의 스타일로!

그런데 정말 좋았다. 무대에서 플라이투더스카이의 '봄날은 간다'를 제대로 보여줌!! ^^


(모바일 영상보기 => 클릭)







◈ 녹화 후기 중...

점수 발표하려고 환희랑 브라랑 서있는데

엠씨가 브라에게 아래에 뭔가를 집어달라고 해서 브라가 그것을 집다가 휘청 거리니까 환희가 브라를 잡아줬다고.

그리고, 어느 부분에서 브라가 환희를 안았다고.

목을 감싸 안는 방식으로.


아래 사진처럼.

100110 브라이언 생파때 환희가 깜짝 게스트로 등장해서 정말 기뻤던 브라~






◈ 브라와 환희의 캡쳐

감탄만 나올 뿐이고...

















◈ 140628 음중 니목소리 캡쳐도 같이..

하..인간들이 아님. 왤케 잘생겼음...





◈ 음중이 마지막 무대라 브라가 자신의 인스타에 영상을 올림...

환희랑 브라 대박..잘생기고 예쁨ㄷㄷㄷㄷ





(모든 캡쳐 움짤은 플갤 펌)







◈ 방송 봄날은 간다 음성 추출

140628.Spring.zi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