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141227 밤공 쓰릴미

DCF대명문화공장 2관 라이프웨이홀


강필석 (나:네이슨), 김재범 (그:리차드), 신재영(피아노)





강필석 네이슨(필넷), 김재범 리차드(범촤)


와우~필넷과 범촤 연기를 보는 내내 감탄했다.

쓰릴미라는 극을 이렇게 해석해서 연기할 수도 있구나..라는 생각에.


특히, 김재범 배우의 리차드는 완전 새로운 캐릭터다.

지금까지 쓰릴미에서 볼 수 없었던 허세 가득하고 패기넘치는 19살 남자 리차드.

그리고 리차드에게 네이슨은 무척 친한 친구이자 애정하는 존재이다.

김재범 배우는 19살 리차드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준다.


필넷과 범촤는 기본적으로 서로 좋아한다.

어릴적 부터 친구처럼 지내서 서로를 잘 알고 그렇게 함께 하다가 서로가 필요하게 된 관계까지 발전한 느낌.


범촤는 허세 가득하고 강한척 하며 네이슨을 이기고 싶어하지만

정작 경찰들에게 발각되자 무서워하며 도망가려고 한다. 

공원에서 네이슨에게 매몰찬 말을 할 때도 네이슨을 좋아하는 범촤기에 네이슨에게 약간 주저하며 모질게 말하고선

뒤돌아서 걸어가다 비틀하며 벽을 짚는다.


범촤는 넷을 진심으로 믿었고 진심으로 좋아했다.

범촤가 필넷을 배신했지만 그건 너무 무서워서 도망치려는 19살 소년의 본능이 앞선 것이었다.

필넷이 마지막에 범촤에게 모든게 계획적이었다고 말하자 범촤는 정말 충격을 받는데,

감옥에서도 절대 필넷이 원하는대로 같이 하지 않았을 거 같았다.

리차드가 불쌍하다고 생각이 드는 건 이번이 처음이었다.




◈ 김재범 배우의 새로운 리차드

새로웠고, 자신이 해석한 리차드를 잘 연기해 주었다.

그래서 호불호가 확연히 갈리기도 한다.


쓰릴미의 전형적인(?) 리차드의 모습이 있기에 관객들은 리차드의 모습이 어떨거라는 걸 기대하는데

범촤는 그런 리차드와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리차드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가릴 수 밖에 없긴할 거 같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런 리차드를 볼 수 있어서 참 좋았다.

단순히 새로운 리차드이기 때문이 아니라 

19살 리차드를 표현하면서도 필넷과 연기가 잘 어울려서 극을 잘 이해하게 만든다.


새로운 리차드여도 만약 네이슨과 겉돌며 극과 따로논다면 좋다고 말할 수 없는데

재범배우의 리차드는 리차드와 네이슨의 색다른 관계를 보여주며 극을 새롭게 보게 만들었다.


오랜만에 재범 배우 공연 보는데 역시 참 좋다.

 



◈ 강필석 네이슨(필넷)은 정말 강한 네이슨이다. ^^;;

심의관들에게도 당당하고 범촤와 있을 때는 범촤가 19살 남자 모습이라 상대적으로 더 어른 스러운 필넷이고.




◈ 오늘 공연이 레전 공연이었다고!

이런 행운이!!! ㅎㅎㅎ



◈ 인상적 장면들

너무 많아서 다 적을 수도 없다.

범촤와 필넷의 디테일한 연기들이 맞물려서 정말 재미있었다.

극 전체를 적고 싶어...ㅠㅠ


# 쓰릴미

범촤가 담배를 피우자 필넷이 담배를 뺏어 피우고선 대화가 끝날 때 쯤 범촤에게 다시 물려주자

범촤가 조금 피우고선 담배를 끈다.


# Ransom note

아버지 얘기를 하는 범촤는 정말 측은해 보였다.

필넷이 왜 범촤를 신경쓰고 챙기는지 알거 같아. 


# 공원

경찰이 아직 몇가지를 조사하고 있다고 넷이 말하자

두려움에 울먹이며 흥분하는 범리촤.

그런 리촤를 안아서 토닥이며 진정시키는 필석넷.

공원씬에서 네이슨과 리타드의 이런 장면은 첨이라 인상적이었다.


# 마지막에 감옥에서 풀려나고 필석넷이 손이 자유로워지며 손을 벌릴 때

뒤에 서있던 범촤도 같이 팔을 벌리는데 

두 배우가 동시에 팔을 벌리는 장면이 무척 인상적이었다. 


# 컷콜 

하이파이브하고 지나가고 인사한 후 둘이 마주 보며 가만히 있다가

범촤가 뭐? 뭐? 라고 하자 필넷 범촤 빵~터지면서 필넷이 범촤 끌어당겨 서로 안아주고 끝~~ㅋㅋㅋ

관객들도 빵 터졌다. ㅎㅎㅎ





◈ 공연장

아놔..공연장 얘기를 안 할수가 없다.

아니..지은지가 얼마나 됐는데 아직도 새냄새가 나. ㄷㄷㄷㄷㄷㄷ

공연장에 들어가자 냄새가...ㄷㄷㄷㄷ


그리고 극중에 스모그가 나오는데 그 후에 스모그가 빠지지가 않는다.

공연장 환기가 안 되나봐...ㄷㄷㄷㄷㄷㄷㄷ





◈ 자세한 극세사 후기 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