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150117 낮공 지킬앤하이드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


조승우(지킬/하이드), 리사(루시), 이지혜(엠마)

조지킬 캐스트 사진이 바뀌었다.





삼성카드 셀렉트 행사로 1+1

티켓팅때..참패해서...크흡...

티켓 하나는 원래 가격으로 나오고 다른 하나는 초대권으로 찍혀나온다.


삼카 셀렉트는 1+1이라서 좋고~

이렇게 플북도 줘서 좋다.

그리고 봉투도 티켓도 예쁘다~ㅎㅎ






◈ 조승우 지킬(조지킬)-리사 루시(리루시)-이지혜 엠마(지혜엠마)

역시 참 좋다.

조승우 배우와 리사 배우의 연기 합이 좋아서 보는 내내 즐거웠다.

이지혜 배우는 사랑스러운 엠마이고 노래도 시원시원하게 잘해서 좋다.

리사 배우..노래가 조금만 더 좋았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그렇다고 리사 배우가 노래를 못하는 건 아니지만 편하게 고음이 올라가면 좋을텐데 아쉽다.

하지만 그럼에도 조지킬과 리루시의 설렘 포인트가 있어서 둘의 조합이 마음에 든다.


◈ 지혜엠마 ‘기도하네’ 전에 풀하고 얘기할 때 약간 부드러워져서 좋다.

전에는 뭐랄까..풀에게 도도하게 대사해서 좀 불편했는데,

부드럽게 얘기해서 좋았다.

낮공 때는 그랬는데..밤공에는 다시 도도하게 들려서 불편했다.

제발 부드럽게 해주세욤 ㅠㅠ



오늘 조지킬은 강한 지킬, 강한 하이드였다.


삼성카드 셀렉트 데이라 뮤지컬 시작 전 김봉환 배우님이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주심.


1막

#Facade

앙상블들의 가사를 중간중간 읊조리는 조지킬.


#이사회

존경하는 (잠시 쉬고) 존경하는..하고 다시 말하는데,

실제로 존경하지는 않지만 실험 허가를 받기 위해 형식적으로 말하면서도

말이 제대로 안 나와서 다시 한 번 말하는 거 같았다.


한쪽 무릎 꿇고 이사들에게 간절히 요청하는 조지킬 모습을 보면 안쓰럽다.


#약혼식

조지킬은 엠마를 바라볼 때 안타까움+애절+미안함이 가득한 얼굴이다.

자신이 가는 길이 어떤 길인지 알기에 엠마를 그 길에 동참시키는게 미안한 조지킬의 마음이 보인다.

조지킬이 엠마를 보며 노래할 때 나도 안타까워진다.


무릎 꿇고 엠마 손에 입맞춤.


#레드랫

Bring on the man조지킬과 리루시의 눈빛 교환은 언제 봐도 참 좋다.

루시가 지킬을 가리키자 어터슨이 지킬에게 루시가 가리켰다고 손짓하자

조지킬은 쑥스러운지 아니라며 어터슨을 가리킨 거라고 손으로 서로를 가리킴.


루시가 스파이더에게 맞자 말리려는 조지킬을 막는 어터슨.

그 후에 어터슨이 마담에게 무대를 가리키며 뭐라뭐라하고,

조지킬도 마담에게 뭐라뭐라 함.


테이블에서 리루시가 조지킬의 손을 만지는 장면도 참 좋다.

끝까지 유혹하는 리루시!


#집으로 돌아 오는 길

어터슨이 지킬에게 즐기는 거 같았다며~사람의 감정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는 장면에서

다른 때는 거기서 깨달음을 얻고 실험을 자신에게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밤새 실험을 해야겠다는 말투였는데,

이 날은 자기 맘이 들킨 것이 싫었는지 투정부리듯 그래서 더 열심히 실험할 거라며 슝~가버리는 귀여운 조지킬이었다. ㅋㅋㅋㅋㅋ


#지금 이 순간

반드시 해내고야 말리라는 결의에서 환희로!


마약?! 마약을 만들었어.


#First Transformation

하이드로 바뀌고 나서 지킬이 쓴 실험일지를 보고 지금 일어난 상황들을 파악하고 쓰윽 웃고서는

일지를 쓴다.

자정 모든 게 정상 기대 이상의 발전!


오늘은 지킬의 오른팔이 실험일지를 쓰려는 걸 하이드 왼팔이 쳐내는 디텔일은 없었따.

하이드의 왼팔이 바로 일지를 썼다.

하이드가 그만큼 강하게 지배하는 모습이었는데, 

1막 마지막에 루시가 찾아 왔을 때 

하이드 왼손이 약병을 집어 드는 걸 지킬이 인식하지 못하는 장면과 연결되는 거 같아서 소름!!


#Alive1

숨길 수 없는 욕망에서 아랫도리를 강하게 가리키는.


#루시가 치료를 위해 찾아 왔을 때

약병을 왼손으로 잡고 있었는데 루시가 ‘에드워드 하이드’라고 하자

깜짝 놀라며 지킬의 오른손이 약병을 뺏어 든다.

에드워드 하이드라는 말에 놀라서 지킬의 인격이 깨어난 느낌.

하이드의 인격이 튀어나온지도 모르게 하이드에게 지배되어 있는 지킬의 모습.


약이 잘 나오지 않는지 약병을 툭툭 치는 모습.


루시와 키스할 때 왼손으로 루시의 얼굴을 들어서 키스.

키스 후에 나갈 때 하이드의 미소를 지으며 조끼를 찢으며 퇴장.


#Alive2

야옹! 하며 등장.

저번에는 모자를 던졌던 거 같은데 계속 모자를 쓰고 있었다.

돌려차기는 언제 봐도 멋지다.



-2막-

# 비셋의 약방

하이드로 변해서 아주 좋아~좋다고! 



#실험실로 찾아 온 엠마

엠마를 발견하고 ‘누구요? 엠마?’ 라고 말하는 조지킬 대사가 좋다.

어두운 상태에서 사람 실루엣을 보고 처음에는 누구요?한 궁금증 후에 엠마임을 알게 되는.


지킬이 누가 들여보냈냐고 묻고 엠마가 문이 열려있었다고 대답하자

조지킬이 나지막이 ‘풀’…


내 얼굴이 일기장에 있었나 보지?!하고서는 

일기장을 덮고선 다시 펴서 엠마가 어디 부분을 읽고 있었는지 다시 쓰윽 보는 디텔!


#Once upon a time

무너져 내리는 조지킬

주저 앉아서 엠마를 부르며 사랑한다고 떠나지 말아달라고 한다.

엠마가 떠난 후 털썩 무너지며 주저 앉는다.


#미워하긴 힘들죠(Streak of Madness)

어터슨에게 '당신 사무실로 배달이 가게 할게요'.


나의 또 다른 내면이었던 거죠. ‘하지만’ 미워하긴 힘들죠…

전에는 ‘그래서’였다.


#Dangerous Game 

와…거침없는 손길이닷!! ㅋㅋㅋㅋㅋ

정말 데인저러스했다.


# The Way Back

어터슨이 약을 들고 찾아 왔을 때 힘겹게 숨을 몰아쉬며 앉아 있는 조지킬

하이드 부분인 왼쪽에 핏자국이 있었는데 지킬 칼에 찔려 힘들어 하는 거 같은 모습


#루시 죽음

루시가 지킬 박사님을 아냐고 물어보자

조하이드가 목에서 허리부분을 위에서 손을 내리며 너와 나처럼 모든 걸 공유한다고 말한다.

마치, 루시와 조하이드가 서로의 몸을 탐하며 서로에 대해 잘 알듯이 라는 듯한.


작별인사도 없이 날 떠나려구?


루시 죽일 때 눈 감은 하이드.

하이드의 왼팔이 칼을 내리 꽂으려하자 오른팔이 막으며 지킬로 돌아온다.


#Confrontation(컨프롱)

처음에는 지킬 오른손이 위로 향하게 가리키고 하이드가 왼손 아래로 향하게 가리킴

그러다 중간에 평형을 이루다

마지막 즈음에는 (이제 가자 떠나자!) 지킬의 손이 아래를 향해 가리키고 하이드의 손은 위로 향하게 가리킴.

즉, 조지킬이 위에서 조하이드를 내려다 보는 형태.

결국 마지막엔 조지킬이 조하이드를 이긴 듯 보인다.


지옥에서 썩어 문드러져라 후에 하이드 박수친 후 그럼 지옥에서 만날까 지킬.


#결혼식

엠마가 등장하기 전 어터슨에게 고맙다고 말하는 조지킬. (입모양만 보인다)

컨프롱 때 지킬이 이긴 것처럼 보였지만 하이드는 때를 기다렸다 결혼식 때 튀어 나온다.

엠마를 인질로 잡고 엠마가 날 헤치지 않을 걸 안다는 말에

엠마의 얼굴을 중심으로 (객석에서 바라왔을 때) 왼쪽에 하이드의 모습으로 있다가 엠마의 면사포를 지나 오른쪽으로 오면서 지킬로 변한다.

이 디테일은 있었다가 사라졌는데 다시 돌아왔다.


어터슨의 칼에 스스로 찔린 후 놀라고 당황하는 어터슨의 등을 토닥이는 조지킬.


엠마가 '사랑해요 헨리' 라고 말하자 고개 끄덕이는 조지킬. ㅠㅠ

엠마...엠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조지킬의 손끝은 엠마에게 닿지 못하고...ㅠㅠㅠㅠㅠㅠ




◈ 삼카데이 멘트가 있었다.

우아~~오랜만에 듣는 조지킬 멘트~~~ ^^

큐시트와 마이크를 조지킬에게 전해줬는데 큐시트를 보지 않고 그냥 멘트했다. 굿굿~

여러분 조금만 조용히 해주시겠어요~

여러분들이 저의 멘트를 들을수있게요~

잘 이해 못하시네요~헤드윅 대사였습니다.

삼성카드 셀렉트! 이십오!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10주년 공연에 이렇게 만석으로 채워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해드립니다.

(관객이 멋져요~라고 하자) 고맙습니다~

근데 다 아는 분들 앉아 계시네요 다 삼성카드 쓰시나 봐요~

앞으로도 이벤트처럼 많은 카드사에서도 좋은 가격에~

삼성카드 삼성전자홀에서 하니까 기분이 또 그렇죠~(좋다는 의미)

지킬이10년 동안 엄청난 사랑을 받으면서 곧 있으면 1000회 공연을 합니다.

저도 좀 있으면 200회에 가까이 갑니다~ 류박사님도 마찬가지구요 조정은씨도 마찬가지구요~

다 여러분들 덕분이라 생각하고~

2014년 안 좋은 일도 많이 있었고 많이 아팠잖아요~

2015년에는 여러분들, 정말로 꿈이 있고 열정이 있고 무엇보다 건강! 건강(관객들이 웃음) 왜웃어요? 

건강할 수 있는 여러분들이 되길~

가정의 평안과 화평이 넘쳐나는 여러분들이 되길 진심으로 기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갤/연뮤갤펌)




-삼카 멘트 후 마지막 인사하고 루시,엠마 퇴장 후

머리 풀고 머리끈을 객석으로 던지고 한쪽 무릎 꿇는 인사 후 들어가면서 어퍼컷!

환호!!! ㅋㅋㅋㅋㅋㅋ



- 1월 31일 조지킬 공연이 조지킬 200회 공연





반응형